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동제약 로고

홍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경동제약

보도자료

경동제약, 바이오 펀드 통해 사업다각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 추구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1.03.09

지난해 말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 펀드’가 270억 규모로 출범한 가운데 경동제약이 110억 원을 출자하면서 핵심 멘토기업으로 참여하였다.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 펀드’는 진단․백신․치료제․의료기기 등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창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에 투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경동제약은 수익 목적의 투자뿐만 아니라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유망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의 빠른 사업화를 돕는 공익 목적의 멘토기업으로 활동한다.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 펀드’는 성균관대와 동문기업들이 출자해 설립한 킹고투자파트너스가 운용한다. 경동제약, 삼성서울병원, 성균관대, 기업은행, 나노융합사업단2020은 투자 기업 발굴 및 빠른 사업화를 위해 협업하게 된다. 이를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벤처기업과 멘토기업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상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투자대상 기업을 발굴하고 내․외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 다양한 벤처기업의 멘토로서 개발 기술에 적용 가능한 정보와 경동제약의 오랜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경동제약은 바이오산업의 트렌드 및 투자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가치 상승 방안을 협의하여 발전시킴으로써 ‘사업 다각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의 두 가지 목표를 함께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